MDP
2023-10-12 본문
Method(Static) 영역
- JVM이 동작해서 클래스가 로딩될때 생성
- JVM이 읽어들인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대한 런타임 상수 풀, 멤버 변수(필드) , 클래스 변수(Static 변수), 상수(final), 생성자(constructor) 와 메소드(method) 등을 저장하는 공간.
클래스
- 객체를 정의해 놓은것
- 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
-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됨
객체
-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- 객체의 용도는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-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
객체 만드는 방법
인스턴스화
-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
-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 라고 한다.
객체의 구성 요소
- 속성(property)
=> 멤버변수, 특성, 필드, 상태
- 기능(function)
=> 메서드, 함수, 행위
new 연산자
- 인스턴스(객체)를 생성해주는 역할
- 메모리(Heap 영역)에 데이터를 저장할 공간을 할당받고 그 공간의 참조값을 객체에 반환하여 주고 이어서 생성자를 호출한다.
String
- 문자열 객체의 인스턴스 주소를 담고 잇는 참조형 변수이다.
String str = "hello"
str 변수는 stack 메모리에, "hello" 라는 값은 Heap 메모리 내에 String pool 이라는 곳에 저장되고 그 주소가 str 변수에
저장됩니다.
참조문헌
https://aljjabaegi.tistory.com/465
https://hoestory.tistory.com/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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